SMALL

2025/06/27 2

패션 브랜드의 ‘디지털 런웨이’…소셜미디어가 만든 새로운 경쟁 무대

브랜드의 가치는 오프라인이 아닌 피드 속에서 결정된다소비자와의 연결, 콘텐츠의 설득력, 그리고 데이터가 브랜드 성공의 3요소로 패션 산업에서 소셜미디어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다.브랜드는 이제 오프라인 매장보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핀터레스트 속에서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난다.디지털 상에서 실시간으로 연결되고, 브랜드 가치를 ‘스토리’로 보여주는 것이 마케팅의 핵심 전략으로 떠올랐다. 패션 마케팅의 중심은 이제 ‘소셜미디어’다 오늘날 소비자는 단순히 신상품을 보기만 하지 않는다.브랜드가 어떤 가치를 지향하는지, 얼마나 진정성 있게 커뮤니케이션하는지를 따진다.이로 인해 브랜드는 인플루언서 협업, UGC(사용자 제작 콘텐츠), 커뮤니티 기반 운영 등을 통해 다층적인 접점을 만들고 있다. 소셜미디어 플랫폼..

태양광 패션의 시대…지속가능한 미래를 입는다

기술을 입다: 옷이 전기를 만든다, 환경을 지킨다솔라 패션,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이끄는 새로운 코드 패션이 단순히 ‘입는 것’을 넘어 ‘생산하고 기능하는 것’으로 확장되고 있다.태양광 기술을 접목한 ‘솔라 패션’이 환경을 지키면서도 실용적인 미래형 의류로 떠오르고 있다. 패션이 전기를 만든다: 솔라 패션, 어디까지 왔나? 최근 태양광 패션은 과학과 디자인이 만나는 새로운 장르로 부상 중이다.초박형 태양전지를 옷감에 내장해 햇빛을 전기로 바꾸는 기술은, 스마트폰 충전은 물론 야간 자가 발광 등 실용적인 기능까지 제공한다. 대표적인 예로는 네덜란드 디자이너 폴린 반 동엔의 ‘솔라 셔츠’, 토미 힐피거의 ‘솔라 재킷’, 볼레박의 ‘솔라차지드 재킷’ 등이 있다.이들은 모두 실용성과 디자인, 지속가능성을 고루..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