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성 중심 스포츠 브랜드의 한계와 구조적 변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는 수십 년간 마이클 조던, 타이거 우즈 등 남성 스포츠 스타 중심의 브랜딩 전략을 통해 전 세계적인 시장 지배력을 확보해왔다. 하지만 여성 시장을 겨냥한 전략은 그만큼 일관되지 못했으며, 여성 소비자 및 여성 운동선수들로부터의 신뢰 확보에도 어려움을 겪어온 것이 사실이다. 세리나 윌리엄스(Serena Williams)와 같은 예외적 사례를 제외하면, 나이키의 브랜드 정체성은 오랫동안 남성 중심 스포츠 이미지에 고정되어 있었다. 이 같은 흐름은 최근 들어 변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 2025년 슈퍼볼 기간에 공개된 캠페인 ‘So Win’은 나이키 역사상 처음으로 전면적으로 여성 운동선수를 중심에 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