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타일 인사이트 코리아(Textile Insight Korea)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6/14 1

여성을 위한 브랜드로의 전환, 나이키는 성공할 수 있을까

남성 중심 스포츠 브랜드의 한계와 구조적 변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는 수십 년간 마이클 조던, 타이거 우즈 등 남성 스포츠 스타 중심의 브랜딩 전략을 통해 전 세계적인 시장 지배력을 확보해왔다. 하지만 여성 시장을 겨냥한 전략은 그만큼 일관되지 못했으며, 여성 소비자 및 여성 운동선수들로부터의 신뢰 확보에도 어려움을 겪어온 것이 사실이다. 세리나 윌리엄스(Serena Williams)와 같은 예외적 사례를 제외하면, 나이키의 브랜드 정체성은 오랫동안 남성 중심 스포츠 이미지에 고정되어 있었다. 이 같은 흐름은 최근 들어 변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 2025년 슈퍼볼 기간에 공개된 캠페인 ‘So Win’은 나이키 역사상 처음으로 전면적으로 여성 운동선수를 중심에 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

카테고리 없음 2025.06.14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텍스타일 인사이트 코리아(Textile Insight Korea)

해외 섬유 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텍스타일 인사이트 코리아

  • 분류 전체보기 (76) N
    • 🌍 글로벌 섬유 이슈 (24)
    • 👗 글로벌 패션 트렌드 (35) N
    • ♻️ ESG 인사이드 (2)
    • 💡 텍스타일&패션비즈니스 (11) N

Tag

노바폴리, 브랜드전략, 관세영향, 친환경소재, 순환경제, 2030패션, 트럼프관세, 패션비즈니스, 글로벌섬유이슈, 지속가능섬유, 지속가능소재, 패션시장분석, 패션과환경, 디미니미스, 소비자심리, 패션윤리, 재활용섬유, esg패션, 텍스타일비즈니스, 디지털패션, 소비트렌드, 2030패션트렌드, 글로벌패션트렌드, 텍스타일인사이코리아, 미국패션시장, 지속가능패션, 패션ai, 패션디지털전환, 윤리적소비, 패션브랜드실적,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6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